Rekognition
- 기계 학습을 이용해 객체, 사람, 텍스트, 이미지, 비디오의 장면을 찾는 서비스이다.
- 얼굴을 분석하고 비교하여 사용자 확인을 하며 이미지 내의 인물 수를 셀 수 있다.
- 익숙한 얼굴을 저장해 자체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거나 이미지 속 인물이 궁금할때 유명인 얼굴의 데이터베이스와 비교할 수도 있다.
- Rekogntion 의 사용 사례
1. 촬영한 사진이나 비디오의 라벨링 콘텐츠 조정, 텍스트 탐지, 얼굴 탐지 및 분석을 들 수 있다.
2. 성별이나 연령 범위 얼굴에 나타나는 표정을 탐지할 수 있다.
3. 얼굴 검색 및 확인이나 유명인 얼굴 인식에도 쓰이며, 이동 경로를 따라가므로 스포츠 경기 분석에도 사용된다. - 이미지와 비디오용 서비스이며, Rekognition 웹사이트 이다.
- 기계 학습을 통한 이미지와 비디오 분석 자동화를 할 수 있다.
- 이미지의 요소를 사람, 돌, 산악용 자전거, 산마루, 외부로 식별하고 있다.
- 이미지에 보이는 요소를 라벨링할 수도 있다.
- 얼굴 탐지 및 분석이 가능하다. 감정 분석도 하는데, 웃고 있고 두 눈을 뜨고 있으며 여성인 걸 감지한다.
- 보안 애플리케이션에는 얼굴 검색 및 확인 기능을 쓸 수 있다.
Content Moderation
- 이미지나 비디오에서 부적절하거나 원치 않거나 불쾌감을 주는 콘텐츠를 탐지하는 기능이다.
- SNS, 방송 매체, 광고 또는 전자 상거래 서비스를 운용할 때 안전한 사용자 경험을 마련해야한다.
- 이미지에 사용자가 불쾌감을 느낄 만한 콘텐츠가 없도록 해야 한다.
- 인종 차별적인 콘텐츠나 선정적인 콘텐츠 등을 피해야 한다.
- Rekognition 가 이미지를 분석한 후 플래그를 띄우도록 항목의 최소 신뢰도 임곗값을 설정하면 된다.
- 퍼센티지가 낮을수록 매칭되는 콘텐츠가 많아진다.
- 이 신뢰도(%) Rekognition 의 신뢰도를 나타내는데, 플래그가 지정된 이미지는 실제로 부적절하거나 불쾌한 요소를 담고 있는데, 이미지에 플래그를 지정하는 설정을 마친 다음 인전 검토가 필요할 경우에는 AI(A2I) 를 사용하면 된다. 인적 검토는 선택 옵션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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